입학안내

동문추천사

  • bfMBA 추천사
  • 경영대학원 추천사
  • 추천사
    나종균 TOKYO ELECTRON KOREA LIMITED 시스템엔지니어

    “ 엔지니어에서 리더로 한 단계 성장 ”

    대학에서 전자 일본학을 전공하고 반도체 장비 회사 엔지니어로서 16년간 근무하였습니다.
    그러나 리더로서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해서는 엔지니어로 써 의 실무능력 외에도 회사 전반을 아우르는 재무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확립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MBA 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직장인으로서 MBA 과정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것이 결코 쉬운 결정은 아니었으나 한국외국어대학교 온라인 MBA 과정은 합리적인 등록금으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필요한 지식을 공부할 수 있어 큰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특히 bfMBA 에서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동기와의 교류를 통해 업무를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보다 발전한 미래를 위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싶다면 bfMBA 를 선택하세요.

  • 추천사
    김경필 한국외국어대학교 비서실

    “ 온라인 기반 수업으로 회사업무와 병행 ”

    회사에서 업무를 하기 위한 지식과 테크닉 습득을 위해서 뿐 아니라 삶 속에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위해서도 이제 경영학 학습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외대 bfMBA 의 가장 큰 장점은 온라인 수업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수업까지 자유롭게 이수가능하여 개개인의 학습 상황에 따라 학습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AACSB 경영학교육 국제인증 을 받은 품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에서 여러분들의 꿈과 더 밝은 미래가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 추천사
    박순미 파란손해사정 회계팀 부장

    “ 본업과 병행 , 관리자의 역량 강화로 승진까지 ”

    대학원 진학을 원했지만, 본업과 학업을 모두 잘할수있을까 고민하던 중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bfMBA 를 알게되었습니다.
    멋진 선/후배, 동기들을 만나 공부도 하고 관리자의 역량을 키울 수 있었으며, 승진도 할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가 강한 외대 bfMBA에서 만나뵙길 기대해봅니다.

  • 추천사
    이현석 창조투자자문 부사장

    “ 투자업계 18년 , bfMBA로 실제 업무 능력 향상 ”

    투자업계에 18년간 종사하면서 투자금융 업무에 MBA 과정을 통해 배운 것들이 실제 업무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사회 활동으로 벤처회사 대표 멘토링과 정부과제 심사활동을 하면서 MBA 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활 용하여, 벤처회사 대표들에게 회사 성장 할 수 있는 비젼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실전에 가장 필요하다고 자부합니다.

  • 추천사
    남궁도 롯데홈쇼핑 미디어전략팀 사원

    “ 군 장교 복무 중 , 보다 의미 있는 20 대를 위해 ”

    군에서 장교로 복무하다 문득 보다 의미 있는 20 대를 보내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더불어 학부에서 배웠던 경영학을 좀 더 깊게 배우고 싶다는 생각으로 MBA 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수 많은 MBA 중 한국외국어대학교 bfMBA를 선택한 이유는 외대라는 네임 벨류와 합리적인 등록금 입니다.
    bfMBA를 선택함으로써 보다 유연한 학습이 가능하였고, 수 많은 동문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군 전역 후 바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 었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시다면 bfMBA와 함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추천사
    하태관 인천교통공사 운영경정비팀 대리

    “ 능력 있는 중간관리자로 거듭나기 위한 도전 ”

    향후 능력 있는 중간관리자로 거듭나기 위해 MBA과정을 하고싶었는데, 사회 초년생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합리적인 학비여서 도전할 수 있었 습니다.
    현재는 마지막 학기 재학하면서 타 대학 박사과정에 지원중인데, 우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가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추천사
    김상진 한국국제교류재단 대외협력부 대리

    “ 국제적 감각, 경영능력+온/오프 수업 선순환 ”

    국제적 감각을 가지고 있는 한국외대의 bfMBA는 부족한 부분까지 더 챙 겨줍니다.
    ‘경영능력’을 온-오프로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온라인 효율 (오프라인 교차 가능)+경영대학원.
    이러한 오프라인 인프라와 온라인 리소 스를 활용하여 금리스왑처럼, 서로 부족한 부분을 비교우위로 상쇄시켜, 저는 선순환 시스템의 비교우위 경영대학원 이라고 봅니다.

  • 추천사
    신승대 현대자동차 부장

    “ 25년의 해외영업 실무경력을 정리하는 시간, 좋은 원우 만남은 덤! ”

    bfMBA 과정 속에서 25년여의 해외영업 현장에서 겪었던 여러 시행착오와 성공의 스토리들이 정리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원우님들과의 만남은 덤으로 주어진 행운입니다.

  • 추천사
    김일환 퍼니플럭스

    “ 업무로 바쁜 직장인에게 한국외대 bfMBA 추천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퍼니플럭스라는 미디어컨텐츠 회사에서 재직하고 있는 김일환이라고 합니다. 평소 MBA에 관심이 많이 있었고 대학원에 진학하여 공부를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늘 있었습니다. 주변지인을 통해 한국외대 bfMBA과정을 알게되었고 온라인수업을 통하여 직장생활에도 큰지장없이 공부를 할수 있어서 매력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우선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 온라인수업을 통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수 있었던게 좋았습니다. 또한, 온라인수업을 한다고 하여 과목들의 학문적 깊이가 낮은것도 아니라 교수님들도 오프라인과 똑같이 수업을 해주셔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미디어컨텐츠 업계에서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마케팅에 관하여 학문적으로 좀더 디테일하게 배울수 있어서 특히나 좋았고 배움을 통해 현업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bfMBA 수업을 들으면서 매학기 과목시험때 교수님들께서 열정을 가지고 시험 미팅을 해주셨는데 특히 경험과 노하우등을 많이 알려주셔서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가장먼저, 직장인들이 바쁜업무로 배움을 포기한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않는 한국외대 bfMBA를 추천 해주고 싶습니다. 배움에 핑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주변에 많이 추천할예정입니다.

  • 추천사
    정수민

    “ 회계/재무 전문성을 위한 과감한 선택 ”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지원 회계분야 8년차 정수민이라고 합니다. 어느덧 해당 직무에 유아기를 넘어 유년기들어서며 세상의 쓴맛들을 체감하며 일하는 중입니다!

    시작은 이력서를 조금 그럴듯하게 바꿔 보자였습니다! 회사를 조금 이른나이에 입사하게 되며, 전문대학 졸업장이 뭔가 막막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다니며, 4년제로 전환하기위해 학점은행제로 열심히 학점 이수를 하였지요. 그러고 나니, 원 전공이 회계쪽이 아닌지라 4년제도 의미가 없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자격증을 열심히 취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회계/세무/전문가과정 등 그치만, 결론적으로 회계나 금융쪽 학과의 졸업장이 아닌것이 계속 걸리는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무모하지만!! 그냥 긴시간의 고민도 없이, 한국외대 bfMBA에 지원하여 등록금 납부로 질러버렸답니다.

    한국외대 bfMBA를 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보다! 정식 학위증과 야간/주간 구분없는 학위증에 메리트를 느끼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희망하는 회계쪽 과목들과 재무쪽 과목들이 좀더 상세해 보였다고 할까요? 사실 큰 고민없이 bfMBA를 확정하고 저질렀던 공부였던터라, 타mba와 비교를 해본적은 없었습니다.

    학위를 취득하고, 나의 삶이 달라졌다 변화된 점이 있다!..이런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겠지만 약간 자격이 인정된 조금의 든든함이라고 할까요? 재무제표를 펼쳐보더라도 조금 망설임이 덜해졌다 정도? 조금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조금 넓어졌다는 부분 정도가 적합할 것 같습니다.

    한과목이....1주차 부터 중간고사 시험보기 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이해가 하나도 안되었던 과목이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시간에 쫒기듯 1주당 들어야하는 양은 모두 소화해 내기 바쁘고, 회사일로 치이느라 책 펼쳐놓고 복습할 시간은 없는데 꼭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일자는 회사에 신고/지급일자랑 겹치더라구요. 그래서 마음잡고 년차내고 공부하고 싶은데, 상황도 머리도 안도와주었던 때가 공부를 마음먹고 가장 아찔했던 순간이였습니다. 물론, 중간고사때 벼락치기를 시도해보았지만 역시, 공부는 꾸준함이 중요하더라구요! 시험창이 제한시간과 함께 딱 뜨는데 정말 1번 문제부터 숨이 턱 막히더라구요. 그렇게 중간고사는 산으로 날려보내고, 기말고사에 마이너스를 채워보겠다는 결심으로 지하철에서도 공부하고 점심시간도 쪼개가며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석사 학위가 아무리 온라인 과정이라고 해도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래도 다른 석사과정 대비 체감적 스트레스, 금액적 대비, 이렇게 괜찮은 과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1 2 3 4 5
  • 추천사
    이원문 육군 장교

    “ 시간장소 제약없이 현업과 병행하는 비결 한국외대 bfMBA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직업군인(장교)로 재직중입니다. 약 18년간 소속 조직구성원에 대한 지휘통제 및 인적자원 관리나, 생산관리, 관련 업무를 해오고 있습니다.

    학사졸업이후 학위관련 큰 필요성은 느끼지는 못했고, 직업군인 특성상 잦은 야근, 주말출근 등으로 공부하기 위한 여력들이 충분하지 않아기 때문에 출석하여 공부하는 일반적인 대학원들은 주거지와 대학원까지의 거리와 시간때문에 작전대기를 항상 하던 저에게는 다니기는 어려웠지만, 한국외대 bfMBA는 인터넷검색을 하다보니 제약된 시간없이 자기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강할 수 있다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외대 bfMBA의 장점은 온라인으로 수강가능하다는 것을 첫번쨰로 꼽고싶네요, 상술했듯이 시간내기가 어려운 직업특성상 작전대기장소에서 용이하게 수강과 중간/기말시험을 볼수 있어서 매력이었습니다. 두번째는 매력적인 등록금이네요. 군인이다보니 첫학기 입학장학금 50% 및 국방부 군인 대상 장학금제도가 있어 학기마다 50%정도씩은 장학금을 수령했고, 또 전번학기에 좋은성적을 얻을 경우 성적장학금을 또 일정부분 수령하게 되어 금전적인 부담은 제게는 없었습니다.

    현재 있는 조직은 일사분란한 명령 하달을 위한 리더십과 조직원들의 자발적인 팔로워십이 필수입니다. MBA를 통해서 인적자원관리, 생산운영, 기업회계, 해외 투자와 같은 이론적인 것을 잘 배워서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학부때도 그렇지만 어떠한 결과에 이르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결과적으로 알아주는 것은 성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매번 제한된 여건속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 성적장학금을 두학기 연속받은 것과, 졸업식에서 성적우수로 딘스리스트 상장을 받은 것이 기억에 앞으로도 남을 것 같습니다.

    한국외대 bfMBA를 추천한다면 시간장소 제약없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강 및 시험을 볼 수 있어, 시간비용의 절감이 가능한것. 우수한 교수진과 내실있는 교육의 품질수준이 높음. 졸업논문이 필수가 아닌 선택이기 때문에 바쁜 직장생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추천사
    조혜승 기자

    “ 한국외대 bfMBA를 통한 금융분야 전문성 강화 ”

    안녕하세요. 포인트데일리 편집국에서 팀장으로 있는 조혜승기자입니다. 금융 기자로서 취재와 업계 동향쓰고 업계 사람들 만나 이야기나누며 이슈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좋은 분들 많이 만나며 실제 이야기를 들으니 생각했던 것보다 다른 사실이 많고 재밌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동기언니가 대학원에 다니고 있고 인정받고 회사에 스마트한 이미지를 풍기고 있어서 대학원에 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우연히 SNS에서 한국외대 bfMBA를 알게 됐고 회사 다니며 공부할 수 있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외대 bfMBA는 온라인 수업에 과제가 무리하지 않았고 교수진도 훌륭하였습니다. 특히 업무쪽으로는 금융 기자이다보니 금융 전반 공부하며 흐름을 놓치지 않아서 도움이 되었고 교수님께 졸업후에도 계속 연락드릴려고 합니다. 세무나 회계를 공부할때는 학부가 경영이었지만 공부를 시간들여 많이 하기엔 너무 피곤했었던 기억이 남습니다.

    학교에서 교재도 제본으로 보내주었기때문에 따로 프린트를 할 필요없이 공부할 수 있어 좋았고 수업내용이나 커리큘럼, 구성시간 등이 알차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 추천사
    이호 해군 장교

    “ 현업 병행 부담이 적었고 논문까지 도전 ”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해군 장교로 복무중인 이호라고 합니다. 함정 근무와 육상 근무를 오가며 약 10년 넘는 군복무를 하고 있고, 크고 작은 부대에서 인사, 예산, 사업 등 경영관련 업무경험이 있습니다.

    군인공제회에서 석사학위 과정에 대한 홍보물을 발간했는데, 여러 대학원 중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에 관심이 있어 한국외대 bfMBA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군인이라는 직업 특성상 주말 수업조차 출석이 부담인데, 이러한 부담이 없도록 100% 온라인 강의가 가능하단 점에서 현실적인 최선책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도전하였습니다. 지금은 군인으로서 직업군인의 삶을 살고 있지만 언제가 되었든 군 복무를 마치게 되면 저만의 사업을 영위하고 싶은 열망이 있고 평소 경제에 많은 관심이 있어 여러 대학원 중에서도 경영/금융에 특화되어 있는 bfMBA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경영/금융이 군 업무와 직접적으로 연계된다 보기 어려울수도 있지만, 경영학 및 조직관리, 인적자원관리 등의 교육과목은 군에서도 활용이 가능하고 조직발전을 위해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군대도 사람이 이끌어 나가는 곳이기 때문에 특히 인적자원관리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비록 bfMBA 졸업요건에 논문작성이 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논문 작성을 희망하여 학사일정에 따라 마지막 학기를 시작하면서 논문지도를 도와주실 교수님을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수업으로 일면식도 없는 원우지만 기꺼이 시간을 내주시어 많은 도움을 주신 김광호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현업과 병행하며 학업을 이어가기에 부담이 적고, 커리큘럼상 다양한 과목이 있어 꼭 본인의 커리어에 해당하는 교육만이 아닌, 평소 궁금했던 분야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졸업 논문이나 시험이 없기 때문에 졸업요건 충족에 대한 부담이 경감되어 성실히 교육만 따라간다면, 학위를 득하기까지 큰 어려움이 없기때문에 한국외대 bfMBA를 추천합니다.

  • 추천사
    김기현 육군 중대장

    “ 새로운 분야에 대한 흥미를 발견 ”

    저는 육군에서 8년동안 근무하고 있으며 중대장으로 재직 중인 김기현입니다. 한국외대 bfMBA는 인트라넷 공지사항에 학비에 일부 지원금을 준다고 하여 지원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단순히 배우고 싶은 생각으로 입학하였습니다.

    입학하여 수업을 들으면서 조직론 등이 업무에 일부 도움이 된 것 같고 조직의 특성에 따라 시기별 목표와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특히, 파생상품론을 처음 수강하게 되었는데 파이낸스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을 깨달았고, 세금 관련된 수업을 들으며 차후 업무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 추천사
    박민규 다원안전 대표이사

    “ 재무적인 이해력 향상과 원우들과의 뜻깊은 시간 ”

    안녕하세요. (주)다원안전 대표이사 박민규입니다.

    30대 초중반의 나이로 업무 경력은 길지 않지만, 인사, 기획, 건설 등 여러 분야를 거쳤습니다. 현재는 창업하여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원안전은 법인으로 신생 회사입니다. 건설 안전 분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설계단계에서 건설 사고의 사전 예방이 주요 목표입니다.

    창업 전, 상장사 인사부서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본 전공이 아닌 탓에 체계적인 지식으로 일을 하는 것이 아닌 상황에 맞추어 적응하여 일을 했습니다.
    창업 후, 법인회사를 경영하면서 이러한 부분이 도드라졌습니다. 감에 의존하는 경영에는 한계가 있다고 느꼈고, 공부에 대한 욕심으로 대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서울 소재 주요 대학들의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취합하면서 한국외대 bfMBA과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때때로 추가근무와 출장이 있었기에 출석수업에 대한 부담감이 컸는데 한국외대 bfMBA는 온오프라인 병행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출석에도 일정 조율이 가능했습니다. 공부를 하기 위해서라지만, 등록금 부담을 무시할 수 는 없었기에 등록금도 합리적인 한국외대 bfMBA가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회계(재무,원가,세무)와 재무관리를 공부하면서 회사의 장기적인 재무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현금의 흐름과 월별 매출에 근거해서 수립하던 재무 계획을 좀 더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었습니다. 같은 결과를 도출하더라고 과정을 몰색하는 과정은 자산의 흐름에 더 깊은 이해를 가져왔습니다. 마케팅 수업은 직접적이지는 않아도 미래의 고객 확보에 관해 여러 측면에서 접근이 가능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원우분들과의 만남이 가장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전혀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 현업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은 굉장히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그 분야에만 지식이 매몰되고, 시야가 좁아지기 마련입니다. 회사를 경영하기 위해서는 늘 열려있는 생각과 다양한 경험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갈증을 원우들과의 만남에서 해결했습니다. 앞으로도 소중한 인연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향후 이직 및 부서이동을 통한 경영관련 업무를 하고싶은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경영학 전공자보다는 비전공자에게 추천합니다. 교수님들의 수업이 굉장히 친절하기에 학부시절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합니다. 한국외대 bfMBA는 경영학 전반을 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등록금과 온라인 수업은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이라 생각합니다.

  • 추천사
    홍성호 CJ 제일제당

    “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선택지 bfMBA ”

    안녕하세요. CJ제일제당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홍성호라고 합니다.

    저는 식품공학과 미생물을 석사까지 졸업하여 바이오 연구원으로 8년간 업무를 수행하고 직장과 병행하며 한국외대 bfMBA를 23년 8월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학사때부터 경영학을 공부하고 싶었지만 못했었고, 석사과정 후 사회에 나와 직장을 구한후에는 더욱이 사회적응과 업무 수행을 하느라 바쁘게 지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업무를 하면서 느낀것은 경영학에 대한 배움은 반드시 필요하다 였습니다. 매일 저녁 학교를 갈수 없는 환경이라 온라인 오프라인 병행하는 mba를 찾아보다 가장 잘 맞는 한국외대 bfmba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녁에 오프라인으로 학교에 방문하여 수업 듣기란 직장인에겐 현실적인 벽이 너무 컸습니다. 자유롭게 수업을 듣는 방법을 찾아봤지만 퇴근 후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거나 주말에 편하게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정규 mba 학위를 받기에는 한국외대 bfMBA가 최적이었습니다.

    회사에서는 연구원이라고 연구만 하는 직원을 원하지 않습니다. 사업에 대한 insight, 사업 전략, 시장에 대한 이해, 경쟁사에 대한 분석 재무 경쟁력 등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중요하고 사람에 대한 관계, 설득을 위한 마케팅 등도 갖고 있을수록 본인의 경쟁력을 한껏 끌어올릴수 있는 역량이 됩니다. MBA는 이를 위해 최고의 선택입니다. 입학 전 면접때부터 교수님들께서 이공계 바이오연구원인 저에게 힘을 많이 주셨습니다. 이공계 출신이라도 경영학 박사까지 갈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힘을 얻어서 공부했고 생산운영관리라는 수업을 들으며 제조업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가 되는것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입학 동기들과 정기적으로 모임을 하며 네트워크를 쌓고 다양한 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으며 원우회의 밤 행사를 통해 선후배간의 두터운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공부를 못했다, 학교가 멀어서 등의 핑계는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적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원하면 오프라인 수업을 늘리고 물리적인 거리가 멀면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외대 bfMBA는 이에 최적화되어 온라인 수강 중심으로도 정규 MBA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2년간 퇴근 후 공부를 하며 많은 것들을 얻었습니다. 공부한 것은 회사에서 유익하게 쓰며 다른 연구원들과 경쟁력에서 우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도전해야 합니다. 도전은 빠를수록 좋고 돌아오는 결과물을 더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도전하세요!

  • 추천사
    윤성안 육군 소령

    “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선택 ”

    저는 석사학위 취득을 더는 미룰 수 없어서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bfMBA를 선택하였습니다.

    직업 군인으로 근무 중이고 앞으로도 군 생활에 매진할 것이기에 경영학을 배운다는 것은 앞으로 작고 큰 조직의 리더로서 역할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군 복무를 하면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기는 정말 어려울 것으로 생각했는데,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bfMBA는 온라인 수업 중심으로 평가체계가 정말 잘 갖춰져 있어서 무리 없이 2년 만에 학위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강의의 질적 수준도, 교수님들의 강의내용도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으며, 중간중간 부여되는 과제 또한 학업에 더 매진할 수 있게 해주고 저의 역량을 조금이라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박사학위 취득이나 다른 무언가의 도전을 위해 갖춰야 할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는데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 추천사
    윤성원 베이밸리 모기지 그룹

    “ 출근 전 30분 매일 꾸준하게 공부 ”

    공부가 하고 싶다는 순수한 마음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bfMBA에 입학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bfMBA 수업을 들으면서 퇴근하고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습관을 들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회계/재무 수업은 계산해야 하는 만큼 쉽지 않았지만, 중간고사 기말고사라는 규칙적인 일정에 따라 열심히 하다 보니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주말에 몰아서 강의를 듣는 식으로 했는데, 나중에는 출근 전에 30분이라도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식으로 방법을 바꿨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bfMBA를 졸업하면서 가장 크게 얻은 건 자신감입니다. 회사 다니면서 공부하고 부족했던 파생상품 등에 대해서도 전문적인 지식을 배워 너무나 뿌듯하고 실무에도 도움 되었습니다.
    바쁘지만 공부하고 싶은 모든 직장인에게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bfMBA를 추천합니다.

  • 추천사
    박찬호 Sk앤펄스

    “ 직장인에게 최고의, 최선의 대학원 ”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SK엔펄스 주식회사에서 구매팀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박찬호라고 합니다.

    현 직장에 신입사원으로 입사 후 17년 동안 전략기획, 사업기획, 회계, 자금, 성과관리, IR/공시 업무를 경혐하였으며 현재는 구매 팀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직장생활 15년 차가 되었을 때 무엇인가 새로운 도전에 대한 열망이 샘 솟았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많은 고민 끝에 대학윈 입학을 통해 배움에 도전하고자 결심하였습니다.
    직장생활과 병행하여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대학원을 알아보던 중 한국외대 bfMBA에 대해 지인으로부터 추천받아 입학하였습니다.

    한국외대 bfMBA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어 직장인으로는 최고의, 최선의 대학원이라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직장에서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면 경험한 경영 전반의 실무에 고도화된 이론과 심층적 교육을 통해 더욱더 완성도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특히 회사의 M&A 등 해외투자 업무에 실무적으로 큰 힘이 되었습니다.
    졸업식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2년간 지치지 않고 학업에 최선을 다한 제게 주는 가장 큰 선물인 졸업, 그 졸업식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단언컨대 한국외대 bfMBA는 직장인인에게 있어 가장 효율적이며 최고의 대학원입니다.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그리고 탄탄한 동문회 등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 추천사
    김태민 육군 중위

    “ 높은 강의력과 직장인에게 최고의 조건 ”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대한민국 육군 중위로 복무하고 있는 김태민입니다.

    현재 마케팅직무로 이직 준비 중이며 평소 대학원을 생각해오던 중,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다 직장인 대학원이 많이 있었지만, 평소 선망하던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이 있어 이곳은 꼭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입학 후 졸업까지 실제로도 다니면서 만족도 등 자부심이 있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bfMBA는 직장인에게는 최고의 교육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장인으로서 시간적인 면과 비용적인 면으로 많이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쉽게 학위를 취득하는 것은 아니나, 학교 측에서 여건 보장을 매우 잘해주는 편이어서 남들보다 재밌고 여유롭게 학위취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비용적인 면도 합리적이고 아무래도 직업이 군인이다 보니 훈련이나 근무를 서면서 강의를 수강한 적이 많았는데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집 혹은 직장 내에서 수강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입니다.

    또한, 교수진들 수업의 퀄리티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현업에서 도움이 된 부분은 인사 관련된 수업을 듣고 실제로 인사 관련된 일을 하다 보니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은 박지혜 교수님의 소비자 통찰 마케팅이었는데 일상에서의 어떤 것을 쉽게 접근해서 분석하는 힘을 길러주었습니다. 마케팅 직무로 이직을 준비함으로써, 접근법을 길러주었고 다양한 학우들과의 관계를 통해 여러 정보를 편하게 공유하는 점이 가장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1 2 3 4 5
  • 추천사
    김영환 동아타이어공업

    “ 업무역량 향상에 최적의 MBA ”

    학사를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회사에 품질팀에 입사했지만 최고경영자의 제안으로 영업팀으로 부서가 변경되었습니다.
    마케팅, 회계, 재무, 전략경영 등에 익숙하지 못하여 영업팀에 적응을 못하고있었습니다.
    그래서 경영학 석사를 준비하다가 한국외대 MBA 알게되었고 오프라인(주말)/온라인 병행이라 업무에도 지장이 없을 거 같아 선택하였습니다.
    저희 기수는 비록 코로나 팬데믹으로 오프라인 수업을 못하였지만 온라인 수업은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특히 영업팀 업무를 수행하면서 몰랐던 부분이 강의를 통해 알게되었고 팀장님도 업무 스킬이 늘었다고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MBA를 고민하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bfMBA를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 추천사
    송성현 육군 중위

    “ 직장인에게 최고의 교육과정 ”

    대학에서 국제무역학을 전공하고 평소관심있던 경영학 석사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직장을 다니고 있던 저에게는 주간에 전업으로 석사공부에 전념하기도 퇴근 후 야간에 학교에가서 공부하기도 많이 힘든 실정있었습니다.
    그런 제가 우연한 기회에 BFMBA라는것을 알게되었고, 교육과정이 인터넷수업과 현장수업을 병행해서 저를 포함한 직장인에게 최고의 교육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도전한게 되었습니다.
    BFMBA의 실속있고 탄탄한 교육과정과 한국외대라는 명성있는 타이틀은 경영학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세상을 살아가는데있어 자신감을 가지게 해줍니다.
    합리적인 등록금과 명성있는 커리어 삶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싶으신분께서는 도전하면 좋을듯 합니다.

  • 추천사
    박중곤 씨앤큐어 사장

    “ 스타트업 경영자로서 새로운 시작을 함께 ”

    25년간 근무하던 금융권을 떠나 바이오 스타트업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였습니다.
    회사 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MBA에 지원하게 되었고, 나름의 결과물을 얻고 떠나게 되었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 강의를 듣고 시험을 치르고 하였지만, 예전의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하여 잠시 즐거웠습니다.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이라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성과는 천차만별로 보입니다. 적은 비용으로 학위를 취득하겠다는 접근도 있으시겠지만,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도 본인의 시간을 적절하게 활용하면서 공부해보고 싶다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추천사
    박지용 삼성에스원

    “ 효율적인 직장병행, 다양한 네트워킹, 합리적인 등록금 최고의 선택 ”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하고 현재 빌딩운영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빌딩운영이란 시설물의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입주사 관리 예산관리, 운영인력관리등 건물의 전반적인 관리를 하기위해서는 경영의 지식과 교육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되어 효율적인 MBA 교육과정을 생각 하였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을 병행하는게 쉽지 않기에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합리적인 등록금인 메리트인 한국외대 Bfmba를 선택하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져 있는 동기/선후배분들과의 교류에서 많은 네크워킹을 구성하였고 언제나 열정적인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으면서 미래에 더 나은 내가 되고 싶다면 한국외국어대학교 Bfmba는 최고의 선택 입니다.

  • 추천사
    성윤제 우리은행 본부장

    “ 새로운 인생의 엔진장착 ”

    직장30년 나에대한 수고의 선물로, 또 앞으로 살아야할 반박년의 인생 여정의 새엔진장착을 위해 한국외대 BFMBA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온라인 수업이 주를 이루지만 교수님들의 열정적 강의와 폭넓은 생각주머니 넓히기는 그간 기지고있던 지적갈증을 해결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동기들과 토론활동과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서로를 알아가는 윈우회 활동이 무척이나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한 30년 직장생활에서 체득한경험과 이론과의 간극을 제대로 연구하지 못하고 졸업한 부분이 아쉽습니다.이 부분은 박사과정을 통해 해결할 예정입니다.(입학 하였음)
    코로나로 인사도 제대로 못드린 교수님들과 행정처 여러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졸업후 일상으로 돌아간 동기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추천사
    유병욱 신라엔지니어링 부장

    “ 늦은 시작은 없다. 빠른 도전만 있을뿐! ”

    40대 중반이 되어 직장문제로 가족과 떨어져 있게 된 시간을 좀 더 보람차게 보내고 싶어 시작했던 경영학석사 과정을 휴학1학기 포함 2년반만에 무사히 마쳤습니다.
    대학졸업 후 15년이 넘는 세월이 지난 후 새로 시작하는하는 학업이 낯설었지만 언제나 새로운 것을 얻는 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고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동기들과의 교류도 제 생활에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더 욕심이 나서 졸업 필수요건이 아닌 논문에 도전을 하였고 박병일 지도교수님을 비롯한 많은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어려웠지만 통과를 하였습니다. 책으로 나온 그리고 논문 사이트에 등록된 제 논문을 보니 너무 뿌듯했습니다.
    의지와 열정이 있다면 도전하는 시기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걸 새삼 깨닫게 해준 외대bfMBA 과정을 주위분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 추천사
    정승환 한국전력공사

    “ 활발한 원우회 활동으로 친목도모 ”

    한국외국어대학교 bfmba과정을 보내면서 훌륭하신 교수님들과 다양한 직종, 경험 등을 갖고 있는 원우분들과의 친분을 다질 수 있어서 영광이고 행복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외국인학생들과의 축구시합, mt활동 등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학업적으로는 재무용 계산기를 통한 재무관리가 가장 흥미롭고 보람찬 과목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마지막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수업과 원우회활동, 졸업식을 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지만, 2년동안의 좋은 기억들만 가득하기에 주변 어느누구든 한국외대 bfmba 과정의 입학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 인터뷰
    21기 졸업생 박동민

    자기소개와 입학지원동기
    안녕하십니까 저는 국제금융 21기 박동민입니다. 저는 한전에 근무하고 있고요. 한전에서 해외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 본 대학원에 입학하게 됐고요. 저는 외대에서 통번역을 전공을 했습니다. 그래서 여기 입학하게 된 동기는 우리 동문이 다니는 학교고 또 대학원이 익숙했기 때문에 들어왔는데요 들어와보니까 수업료 같은 경우에도 굉장히 reasonable하고요 타 대학에 비해서 reasonable 하고 또 교차수강도 할 수 있고 또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직장다니면서 공부하기 힘드실텐데요 여기 들어오시면은 자기 시간을 융통성 있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여기를 선택을 하게 됐습니다.

    bfMBA 과정의 만족도와 졸업 후 계획
    저는 한전에서 해외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요 해외사업 부분 중에서 사업성 평가 라던지 프로젝트 분석 그런 부분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본 대학원에서 공부한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자기 특기가 없다면 회사에서 대우받기가 어려운데요, 이런 금융분야에 자기 특성을 살려서 특기를 살린다면 회사에서도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여기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더 많은 지식을 쌓기 위해서 자격증에도 도전하고 또 회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서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 인터뷰
    24기 최동철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5년 후기로 bfMBA에 입학한 최동철이라고 합니다. 지금 현재 국제금융 24기고요 그리고 61대 원우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국내 여러 MBA 중에 외대 bfMBA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겠어요?
    제가 bfMBA를 선택하기 전에 저도 사람이기 때문에 여타의 과정을 다 한 번 둘러봤습니다. 그런데 bfmba같은 경우에는 합리적인 등록금은 물론 실무 경험과 최신의 경영전략을 잘 지도하고 계신 교수진이 일단 눈에 띄었구요. 그리고 bfMBA만의 특징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담임교수제인 APA 프로그램과 해외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한국외국어대학교의 특성상 글로벌 네트워킹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 동문들의 탐방이라던가 해외동문들이 홈커밍데이를 통해서 한국에 방문하여 여러분과 교류를 직접 할 수 있고요 그것이 가장 큰 bfMBA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bfMBA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기에 효과적인 요소가 있다면 어떤 것인지 얘기해 주시겠어요?
    현재 IoT 사회입니다. 코세라, 유뎀 등 많은 오픈 코스가 발달되어 있는데요 온라인 코스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열심히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더군다나 한국외국어대학교 bfBMA의 특징은 이러한 공부를 통해서 MBA 정식 학위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오프라인 특강과 담임교수제, 그리고 오피스아워를 통해서 교수님들과 항상 소통을 할 수 있고요. 이러한 것이 bfMBA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fMBA과정은 나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17년간 사업을 했습니다. 사업을 할 때 경영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저는 체계적이지도 않고 임기응변식의 경영을 해왔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근데 bfMBA의 실무 지식과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는 동문 네트워크를 통해서 실전 경험을 많이 전수를 받고 있죠. 그래서 bfMBA는 제 인생에 있어서 터닝포인트와 같은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 인터뷰
    22기 맹서현

    안녕하세요 저는 국제금융 22기 맹서현입니다. 해외에서 대학을 나와서 영어를 주전공으로 하진 않았지만 영어를 강점으로 프리랜서로 통역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러 MBA중에 외대 bfMBA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겠어요?
    제가 외대 MBA를 선택한 수많은 이유 중에 딱 두 가지만 말씀을 드리자면 일단 온라인이라서 학교와 또 일을 병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다는 게 참 좋은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는 여러 가지 네트워크를 통해서 선후배간에 좋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또 좋은 관계들을 유지해나갈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후배들에게 bfMBA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기에 효과적인 요소가 있다면 어떤 것인지 얘기해 주시겠어요?
    사실 일과 수업을 병행한다는 게 쉽지는 않았는데요. 제가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해봤어요. 한 번은공부를 몰아서 했었고 한 번은 꾸준히 했었는데 확실히 꾸준히 조금씩 하는 게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몰아서 하다 보면 아무래도 금방금방 잊어버리게 되고요. 단기적으로밖에 학습이 되지 않아서 꾸준히 조금씩 하는 게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고 더 좋은 것 같습니다.

    bfMBA 과정의 만족도와 졸업 후 계획에 대해 얘기해 주시겠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생각보다 다른 학교와 비교해봤을 대 등록금이 조금 더 저렴해서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좋은 공부를, 질 좋은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앞으로 제 대학교 때 전공도 그렇고 대학원 전공도 그렇고 금융이랑 재무 관련해서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요. 앞으로 취업을 하게 되면 그쪽으로 취업을 해서 제가 이곳에서 배운 것을 잘 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2 3 4 5
  • 추천사
    우병륜 STX PanOcean 상무

    현장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를 이론적으로 다시 한번 정리하는 기회..

    오랫동안 생각하였지만 직장업무에 대한 부담으로 실천하기 어려웠던 대학원과정을 외대국제금융mba 과정을 통하여 성취 할 수 있었으며 또한 현장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를 이론적으로 다시 한번 정리하게 되어서 큰 만족을 느껐습니다.

  • 추천사
    김재철 농협중앙회 차장

    사이버이지만 교수님들의 알찬 강의, 운영팀의 빈틈없는 학습지원..

    본 과정은 비록 사이버이지만 교수님들의 알찬 강의, 운영팀의 빈틈없는 학습지원, 엄격한 학사관리 등으로 국제금융 MBA과정 중 최고의 과정으로 성장한 것 같습니다. ‘바보는 항상 결심만 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MBA를 꿈꾸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결심만 하지 말고 지금 도전하세요. 글로벌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금융 MBA과정으로.....

  • 추천사
    강태곤 (주)일진에너지 관리본부 회계PART장(차장)

    남들보다 약 4년이나 먼저 차장으로 승진하고 저보다 나이 많은 과장들이 한 사무실에 많다..

    1. 국제금융MBA 지원동기
    저는 2000년 10월 이후 약 9여년 간을 회계직 만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다 회사건 개인이든 경제활동상에서 가장 큰 위험은 금융위험(금리, 환율 등)임을 느끼게 되어 금융에 대한 지식 습득에 목말라하던 시기에 본 국제금융MBA를 알게 되었습니다. 약 6개월 간의 고민 끝에 자기계발을 위하여 과감히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습노하우
    저는 울산이라는 지방이라서 스터디그룹을 구성해서 공부할 순 없었습니다. 그러나 매일매일 강의를 들으려는 노력을 하였으며, 휴일이면 회사내 회의실에서 강의 수강과 더불어 전문서적을 읽으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M/T 등 OFF-LINE 모임에 참석해서 동기분들과 교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였습니다.
    3.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점
    2007년 이후 수출업체들은 환율위험을 방어하고자 키코(KIKO) 등의 환율 파생상품에 대하여 금융기관으부터 가입 권유를 받게 되었습니다. 당사에서도 일부 임직원은 금융기관의 설명을 듣고 가입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검토하였으나, 당시 국제금융을 학습하고 있는 입장에서 많은 부분을 검토 결과 환율 파생상품 가입보다는 소극적 환율관리 정책을 펼칠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환율이 갑자기 상승하여 주위의 수 많은 업체들이 환손실을 감당하지 못할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영리스크 관리 보고를 하면서 국제금융에 대한 이해를 높임에 따라 내용이 더욱 충실해졌으며, 각종 경제연구소의 보고서를 접함에 생소한 용어가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4. 학위취득으로 인해 얻은 소득이 있다면..
    본인의 학위 취득에 따라 주위 동료들에게 자기계발에 대한 마음 가짐을 달리 하도록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국제금융MBA과정을 이수 중인 것을 알게 된 팀 동료들은 ‘왜? 개인 돈을 투자해가며 공부를 하느냐?....그렇게 너무 타이트한 삶을 살려고 하느냐?’등의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지금은 다들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남들보다 약 4년이나 먼저 차장으로 승진하고 저보다 나이 많은 과장들이 한 사무실에 많다보니....
    5. 온라인학습 방식에 대한 만족도
    만족합니다. 다소 어려운 점은 OFF-LINE 수업에 비해 집중도가 떨어진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이 부분을 개인적으로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아니면 스터디그룹을 형성해 학습을 진행한다면 많은 부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6. 기타
    내 생에 가장 어려운 시기가 국제금융MBA를 이수하던 시기가 아니었던가 합니다. 회사에서 가장 일이 많이해야할 과장이란 직급으로 낮에는 회사에서 밤에는 집에서 정신없이 지내던 시절이었습니다. 때로는 휴학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었지만 이왕 시작한거 끝까지 해보자라는 마음가짐으로 2년을 버텼습니다.
    지금 국제금융MBA를 이수중이거나 이수를 준비하는 많은 후배님들!
    본인의 생각과 의지를 믿고 끝까지 도전하십시요.

  • 추천사
    김철홍 국민은행 본부장

    시간, 장소등의 제약을 받는 직장인들의 고충이 반영된 매우 유익한 학위과정

    지천명(知天命)에 즈음해서 “온라인 국제금융MBA” 과정의 문을 두드리며, 큰 걱정(?)을 한게 엊그제였는데 무사히 과정을 마치게 됐다.

    본 과정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수강이 가능하여 시간, 장소등의 제약을 받는 직장인들의 고충이 반영된 매우 유익한 학위과정이라 생각된다.
    특히 개인적으로 공사다망하여 매 강의를 제때 수강하진 못했지만 “복습하기”을 통해 틈나는대로 보충 할 수가 있어 오히려 강의내용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글로벌기업들의 경영연구사례등 대부분의 강의내용들은 기업경영을 통해 세상을 보는 통찰력과 지혜를 이끌어내는 실용학문을 겸비하게 할뿐만 아니라 현재 담당하고 있는 미케팅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추천사
    노영철 아주아이비투자 기획팀

    학위 취득을 통해 직장에서도 MBA 출신으로 인정을 받게 되어..

    2008년 국제금융학과에 입학하여 2년의 시간이 흘러 졸업을 하게 되는 시점에서 2년 전의 지원동기를 생각하게 됩니다. 직장 생활 시작한지 10년차가 되던 시점에서 변화하는 경영환경과 대학생활 때 배웠던 지식의 한계와 실무에서 빈번하게 쓰이는 경영과 회계 지식의 필요성을 느끼면서 샐러리맨으로서의 살아남기 위한 절박함과 오프라인 수업 시간을 내기 힘든 저로서는 온라인 수업방식이 매우 매력적이었고, 이런 복합적인 이유가 제가 국제금융학과를 지원하게 된 동기였습니다.

    2008년 1학기 중반 쯤에서 학업과 직장생활의 병행의 어려움을 느끼고 휴학을 마음먹었을 때 저를 지탱해준 것은 저의 고마운 동기들이었습니다. 지역별 정기적인 모임을 통하여 수강과목에 대한 스터디를 하면서 의무감 반으로 진도를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대학원은 혼자만의 공부도 중요하지만 스스로의 의지를 다 잡기 위해서는 스터디의 필요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국제금융학과에 입학하여 최근의 경영과 금융, 회계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고, 제가 현재 수행하고 있는 경영전략 및 사업계획 수립, 경영목표 관리, 예산 및 투자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새로운 관점들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경영관리를 수행하는 담당자로서의 경력 축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학위 취득을 통해 직장에서도 MBA 출신으로 인정을 받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직장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차형손설(車螢孫雪)이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이는 옛날에 중국의 차윤(車胤)이 집이 가난해서 반딧불을 빛 삼아 책을 읽어 상서랑(尙書郞)이 되었고, 손강(孫康)은 눈빛으로 책을 읽어 어사대부(御史大夫)가 된 데서 유래한 사자성어 입니다. 국제금융학과에 지원하는 그 순간 마음먹고 난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그 마음을 지키기며 공부하기는 무척 어렵겠지만, 2년 뒤의 인고의 세월을 견딘 이후에 다가올 시간은 지금보다 나은 시간임을 자신하며, 국제금융학과에 입학하는 후배님 모두의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추천사
    김병철 시스템 율 차장

    공부하면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회사일 하면서 학위도 취득할 수 있는..

    안녕하세요.
    국제금융MBA 원우회장 김병철입니다.
    본교 독일어과를 졸업하고, 전공과는 전혀 다른 전산 개발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개발을 하면서 느낀 점은 개발자는 개발만 잘하면 된다라는 좁은 시각에 더해 보다 핵심부분인 비즈니스 로직도 잘 알아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T자형 인재를 넘어서 전산과 금융 두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ㅠ자형 인재로 가자는 다짐이 자연스럽게 대학원 진학으로 이어졌습니다.
    사실 여러 대학원을 앞에 두고, 고민을 많이 해 봤지만, 일과 병행을 하기에는 많은 제약사항이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야근은 기본이고, 프로젝트 종료에 임박하면 철야에 주말까지 반납하기 쉬운 업종 특성상 학교를 출석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학점은행으로 경영학사를 취득한 후에도 고민만 하다 몇 년을 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 모교에 제가 원하던 전공을 그것도 온라인으로 개설되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습니다. 게다가 야간 경영대학원 소속이라는 점이 여러 강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사업을 해서 성공한 친구를 만났습니다. 사업에 매달려 정신없이 달려 오다 보니 주변에 사람들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친목단체에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국제금융 MBA를 하면서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공부도 하면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쟁쟁한 경력을 가진 경영대학원 선배님들이 계시고, 또한 온라인이다 보니 어느 곳보다 많은 동기를 만날 수 있고, 그 동기들 또한 여기가 아니고서는 만날 수 없을 정도로 폭 넓은 교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갓 대학을 졸업한 원우부터 경륜에 더해 이론까지 무장하려는 최고위직까지 함께 하는 곳이랍니다. 서울, 경기에만 원우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전국 곳곳에 있고요. 해외까지도 그 범위가 넓어집니다.
    학습을 해보니, 바쁘다는 것이 단지 핑계에 지나지 않음을 느끼게 해 줍니다. 또한, 온라인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공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스터디 모임을 정기적으로 열어가면서 열공모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공부도 하면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회사일도 하면서 학위도 취득할 수 있는 그야말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어 갈 수 있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금융MBA를 적극 추천합니다. 시각적 제약, 공간적 제한을 뛰어 넘는 이 장점을 여러분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 추천사
    한명로 前 경산․경주․도봉․동작․남대문세무서장, 現 세무법인 삼성 대표이사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국제금융 관련 커리큘럼은 제가 그 동안 그렇게도 공부하고 싶었던 바로 그것

    정말로 가지고 싶었던 그 무언가를 얻은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평생 재무와 세무공무원으로 재직하면서, 맡은 바 업무를 통해 알게된 단편적이고 정리되지 않은 지식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가슴에 품고 있으면서도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었습니다. 외대 경영대학원은 그래서 제게 큰 희망을 주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국제금융 관련 커리큘럼은 제가 그 동안 그렇게도 공부하고 싶었던 바로 그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자식 다 키워놓고 느긋하게 공부하는 이 맛, 어디에 견주겠습니까.
    외대는 제게 더 큰 희망과 행복을 듬뿍 안겨준 메신저입니다.

  • 추천사
    이준 법무법인 바른 세무사

    국제금융 MBA과정이 지금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모릅니다.

    국제금융 9기 졸업생 이 준 입니다.
    저는 국립세무대학을 졸업하고 2000년 국세청에 입사한 후 10년 남짓 국세청에 몸 담고 있다 이번에 법무법인 바른에 세무사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국제금융 MBA과정이 지금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모릅니다. 학교 다닐때 학과 공부도 열심히 했지만 관련 자격을 취득해 놓은 것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구요.
    직장 다니면서 공부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최선을 다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프라인 모임이 있을 때 선 후배님들 뵙고 인사드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추천사
    서지훈 외국계투자은행 IT부서 부장

    1. 국제금융MBA 지원동기
    98년이후 12여년간 금융관련 회사에 IT관련직을 담당하며 생활하던중 금융관련 프로젝트를 많이 담당하게 되었고 관련지식의 부족함을 느껴 금융에 대한 좀더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지식을 얻기 위하여 일과 병행하며 시간제약없이 원격으로 공부가 가능한 코스를 찾다가 이곳 외대 국제금융MBA를 알게되었습니다. 3개월 가까이 몇몇 다른 대학의 코스와 비교해가며 고민을 해 온 결과 충분한 투자가치가 있다 판단되었고 대외적인 평판 및 신뢰도, 또 그 투자가치가 높다고 생각되어 세군데로 좁혀진 대학원중 외대 국제금융MBA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학습노하우
    원격으로 온라인상 공부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자신과의 싸움과도 같습니다. Time management는 없어서는 안되는 스킬중에 하나이며 매일 매일 적어도 2~3시간은 강의를 듣고 주말에 반나절 이상은 그 강의에 대한 복습을 겸하며 관련된 서적을 구독하여 다방면에서 생각을 해 보는 방식으로 공부를 진행해 왔습니다. 강의를 직접 듣지 못할 때는 미리 mp3파일을 다운받아 듣기도 했습니다. 외국에 있는 관계로 자주 참석은 못해 아쉽지만 틈틈히 M/T도 참석하였고, 온라인카페등을 통해 몇몇 선배 후배들과 교류, 또 동기분들과 만남을 통해 친분도 쌓게 되었습니다.

    3.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점
    최근 경제적 상황을 반영시킨 업데이트된 내용의 강의를 접함으로써 쉽게 경제사정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시스템상으로만 관리하고 보았던 회계관련 서식들, 금융 관련 용어들에 대한 이해가 매 학기때마다 갈수록 늘어났으며 그런 공부를 바탕으로 지금은 IT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클라이언트와 미팅에서 클라이언트쪽에서 원하는 금융쪽 니즈를 더 빨리 더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4. 학위취득으로 인해 얻은 소득이 있다면..
    가장 큰 기쁨은 스스로 시간을 정해서 노력을 하고 공부를 해서 2년안에 졸업 학위까지 이어지는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석사라는 학위를 통해 팀 내외적으로 IT를 포함 금융관련 지식의 전문가로 인식이 넓혀져 가는 자신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IT기술과 금융지식을 바탕으로 무장된 저희 팀에게 갈수록 많은 프로젝트가 부여되어 일이 많아졌습니다만 그 만큼 뿌듯하고 기쁩니다.

    5. 온라인학습 방식에 대한 만족도
    만족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원격공부는 자신과의 싸움이라 생각됩니다. 온라인공부는 특성상 일방향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집중도가 많이 떨어지지만 강의 이외에 게시판이나 질문등을 통해 추후에 지식을 보충할 수 있으며 매주 아님 격주 Office hour를 통해 교수님과 직접 대화를 할 수 있었고 운영진의 도움도 그때 그때 받을 수 있었으므로 공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6. 기타
    2년이란 시간 참 빠르다라는 것을 세삼 다시 체감합니다. 11명 팀원을 둔 부장직책으로 수많은 프로젝트를 담당하며 낮에는 회사 밤에는 집에서 잠을 설쳐가며 강의와 책들과 노트와 싸움을 하며 집중한 결과 2년을 버틸 수 있었고 또 그런 집중한 시간들이 있었기에 생각보다 빨리 흘렀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동기중 몇명이 휴학을 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얼마나 힘들었으면… 나도 비슷한 처지일지도..”라고 생각하며 “휴학”이란 단어가 떠 오를 때도 있었지만 칼을 들었으면 뭐라도 베어야겠다는 심정으로 몰두한 결과 졸업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큰 성취감과 더불어 정식 석사학위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국제금융MBA에 적극 추천합니다. 힘들었던 2년이지만 저에게는 소중한 경험이었고 이 경험이 더 높은 곳을 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추천사
    이준 법무법인 바른 세무사

    국제금융 MBA과정이 지금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모릅니다.

    국제금융 9기 졸업생 이 준 입니다.
    저는 국립세무대학을 졸업하고 2000년 국세청에 입사한 후 10년 남짓 국세청에 몸 담고 있다 이번에 법무법인 바른에 세무사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국제금융 MBA과정이 지금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모릅니다. 학교 다닐때 학과 공부도 열심히 했지만 관련 자격을 취득해 놓은 것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구요.
    직장 다니면서 공부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최선을 다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프라인 모임이 있을 때 선 후배님들 뵙고 인사드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2 3 4 5
  • 추천사
    백남희 한국중부발전(주)

    공학을 전공한 사람으로 경영 MBA는 너무나 필요한 학문으로 회사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

    1. 국제금융 MBA 지원동기
    국내 발전사업(석탄화력발전, 수력발전, GAS복합화력발전, 양수발전) 사업자로서 수 년간 국내 발전산업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해오고 2003년부터 회사의 미래성장동력인 해외발전사업분야에 진출하면서 다양한 국내, 외 PF(Project Financing), TP(Transfer Pricing), TS(Technical Service), 주주배당(Shareholder Dividend), 해외 SPC(Special Purpose Company) 법인 설립 및 운영, Asset Management, Project Equity Management, Shareholder Loan, Profit Management, Risk Management 등이 업무지식이 절실히 요구되어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참여 중 한국외대에서 MBA과정을 마친 동료로부터 제안을 받아 지원하게 됨

    2. 학습 노하우
    매일 매일 진행하는 학습일정에 따라 빠짐없이 온라인 수업을 청취하고 과목별 교수님들께서 진행하시는 OH수업에 충실하고 무엇보다도 온 라인으로 하는 수업임을 감안 Study Group을 결성하여 함께 정보를 공유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협조하면서 공부하는 것은 물론 선배들의 조언과 선배들의 학습 자료를 최대한 확보하여 예습/복습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3.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점
    공학을 전공한 사람으로 경영 MBA는 너무나 필요한 학문으로 회사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 커다란 도움이 됨

    4. 학위취득으로 인해 얻은 소득이 있다면…
    대학을 졸업하고 너무나 오랫동안 자격시험이라든지 학위취득이라든지 하는 공부는 할 수 없었는데 외대 MBA공부를 하면서 현재 고등학교, 중학교 학생인 자녀들에게 부모가 늦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자녀들에게 커다란 동기부여 제공

    5. 온라인 학습방식에 대한 만족도
    사전에 녹음된 과목별 수업을 듣고 또한 반복하여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혹 시간이 부족하거나 국내외 출장 시에도 가능하고 언제든지 필요 시 학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좋음

    6. 기회가 된다면 회사동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자 함.

  • 추천사
    염명훈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장/국제공인투자분석사(CllA)

    증권회사에서 앞만보고 살아오는 동안, 뭔가 새로운 도전과 학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1982년 8월 24일 제 아버지의 석사 졸업식장에 갔었습니다.
    당시 제가 초등학교 4학년이였는데, 그날 찍은 사진이 남아 있기도 하지만 그날 기억이 선명한 이유는 아버지께서 졸업식날 입으신 가운과 모자가 생소하였기 때문이였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30년이 지난 2012년 8월 24일 제가 대학원을 졸업합니다.
    제가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금융MBA를 지원하게 된 동기 중에 하나는 아버지가 제게 멋진 졸업식을 보여주셨듯이 저도 제 아이들에게 제 석사 졸업식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하나, 십수년 동안 증권회사에서 앞만보고 살아오는 동안, 뭔가 새로운 도전과 학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그 과정에서 몇개 대학원을 알아보았습니다.
    당시 저는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에서 해외파생 비지니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외대 국제금융MBA는 해외파생상품, 해외주식 관련 비지니스와의 관련성이 높았습니다. 실무를 통해 익힌 분야를 이론적으로 성숙하게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원 재학기간동안 무척 즐거웠습니다.
    이해관계가 얽히지 않은 동기들과 토론을 하고 학습을 하는 과정이 무척 즐거웠습니다. 대학원 생활 자체를 즐겨라. 바로 그것이 최고의 학습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책을 보는 것을 즐기고, 모임을 통해 원우들과의 대화와 만남에 적극적이고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심과 동기들에게 뭔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대학원 학습과 생활에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증권회사를 다니면서 주식과 파생상품영업을 하였습니다.
    또한 수년간 선물옵션 딜러로 근무하면서 많은 매매를 하였습니다. 매매를 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곤 하였습니다.
    내가 지금 왜 이 상품을 매수하는가? 왜 매도하는가? 결국 주식, 채권, 파생상품 모두 그 상품의 적정 가치보다 낮다면 매수, 높다면 매도인데 대학원에서의 이론적 학습은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계, 마케팅, 경영 등 학부를 졸업 후 듣기 힘들었던 과목들을 전반적으로 들음으로써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재학기간동안 학습 진행관련 궁금한게 있을때면 장지혜 선생님께 자주 전화드리곤 하였는데, 늘 친절하게 답변해주셨던 것에 대해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늘 업무로 가까이 하고 있는 파생상품에 대해 이론적인 접근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지도해 주셨던 김솔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국제금융14기 동기들에게 졸업 후에도 서로에게 힘이 되고 함께하자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내일 모레면 졸업식입니다.
    아버지께서 제게 보여주셨듯이 저도 제 아이들에게 저의 졸업식을 보여주기 위해 그 시간에 함께 하려고 합니다. 또한 아버지께서 졸업 후 박사를 진학, 졸업하셨는데, 저도 이번 가을에 박사과정을 진학합니다.
    최선울 다해서 제 아이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싶고, 국제금융MBA의 명성에 일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다짐해 봅니다.
    고맙습니다.

1 2 3 4 5
  • 추천사
    윤용로 외환은행장

    최근 IBK기업은행을 비롯한 여러 기업에서는 전공에 대한 지식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수용성과 인문학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를 가진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글로벌화 되어 있고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는 외대 경영대학원 MBA과정이야말로 오늘날 여러분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요건을 충족시킬 최상의 교육시스템과 교과과정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 추천사
    배우 김성령, 마케팅학과

    저는 외대의 MBA과정을 통해서 하나의 작품이 관객에게 다가가기까지의 전략과 홍보, 그리고 나아가 개인의 브랜드화와 이미지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국내 유일의 마케팅학과를 가지고 있는 외대 경영대학원으로 오셔서 자신의 가치를 더욱 빛내시기 바랍니다.

  • 추천사
    방송인 조향기, 마케팅학과

    국내최초로 마케팅학과를 개설했다는 점 때문에 저도 외대 MBA과정을 지원했어요.^^ 비전 있는 외대 MBA과정에 많이 지원해 주세요.

  • 추천사
    KBS 아나운서 이지애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에서는 지도교수가 학생들을 1:1로 철저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업은 물론이고 진로상담과 인생문제까지 함께 이야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매학기 기업과 산학협동을 통해서 좀더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기업경영에 대해서 연구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추천사
    KBS 아나운서 윤인구

    젊고 유능한 교수진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확실한 선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추천사
    유수현 동문 09년 졸업 롯데쇼핑 홍보팀

    제가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을 다니면서 느꼈던 가장 큰 장점은 야간과정과 주간과정을 교차 수강할 수 있었던 점입니다. 야간과정을 수강할 때에는 현직에 계시는 경영진에서부터 실무진까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만나 뵙고 실무적인 토론을 나눌 수 있었던 점이 굉장히 좋았고 사회적 인맥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주간과정에서는 경영학 이론에 대하서 보다 심도 있게 배우면서도 실무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서 매우 좋았습니다 .

  • 추천사
    CJ푸드빌 김상임 상무

    CJ 푸드빌은 한국외대 경영대학원과 VIPS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면서 경영 패러다임이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고객관점에서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에 대해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에서 제안해 주셨고 그 제안을 경영에 접목함으로써 VIPS에 많은 발전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은 현장 실습을 상당히 많이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단기간에 도 실무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주는 아주 훌륭한 대학원이라 생각합니다.

  • 추천사
    한국외대 총동문회장 권순한, 소이상사 대표이사

    한국외국어대학교가 배출한 수많은 인재들은 세계 다방면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우리 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 특별연설에서 “외대는 수십년 동안 경제인, 외교관, 공무원 등의 리더들을 배출해왔고, 이들은 한국이라는 현대의 기적을 일구어냈다.”라고 외대인들에게 최고의 찬사를 보냈습니다. 여러분도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미래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 추천사
    경영대학원 동문회장 한명로, 세무법인 삼성 회장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의 장점은 글로벌화된 지구촌에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낸다는 점과 각기 다른 전공 분야의 사람들이 휴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을 브랜드화 하라!’ 나를 멋지게 코디해서 경영 시장에 CEO감으로 내놓을 수 있도록 키우는 것이 저희 경영대학원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은 여러분의 미래에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