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개

인사말

지식경영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은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국내 최고의 기관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은 외대만의 고유한 전통과 학풍을 살려 국내 최고의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지난 40여 년 동안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우리 경영대학은 글로벌화된 교육, 연구, 서비스를 기반으로 (1)글로벌 마인드 구축, (2) 혁신적인 문제해결능력 배양, (3)사회 참여와 윤리적 리더십이라는 미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은 2018년에 국제인증기구인 AACSB의 멤버십 인증을 획득하면서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과 경쟁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수준의 경영대학이 되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은 해가 지지 않는 글로벌 대학원입니다.

경영대학원은 외대만의 고유한 전통과 학풍을 살려 미국 Global CEO과정의 선도기관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미국의 핵심도시인 New York과 Los Angeles 뿐만 아니라 Atlanta, Washington D.C, Dallas, San Francisco 등에서도 Global CEO과정을 개설하여 2007년부터 지금까지 1,4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하였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도 Global CEO과정을 운영하였습니다.
경영대학원의 자랑인 Global CEO과정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명성에 걸맞은 국내 최고의 글로벌화된 특별과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언어처리 시스템인 ChatGPT의 등장은 충격과 두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외 대학뿐만 아니라 사회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와 혁신이 일어날 것입니다.
이러한 패러다임 시프트에도 우리 HBS가족은 열정만 있다면 두려움은 사라질 것입니다.

우리 HUFS Business School은 패기와 열정으로 가득 찬 교직원과 함께 혁신적인 경험과 교육을 창출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장 간형식